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ㅎ

제가 정말 기쁜소식을 하나 들고왔습니당! 제가 얼마전에 순두부찌개를

만들었는데요~ 진짜 잘 만들었어요!! 대박!! 예전에 오빠랑

순두부찌개 만들어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 오빠가 진짜 맛있었다고

했었던 기억이 급 나더라구요? 그때 어떤방법으로 만들었었지?

곰곰히 생각하다가 생각이 났던게 참기름에 고춧가루넣고 볶다가

고기도넣고 볶아서 했던게 생각이 나서 그 기억을 더듬어서 다시 만들었어요~

 


참기름을 조금만 넣어주고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고 그 후에는

고기를 넣고 볶아주면 되는데요~ 고춧기름을 내는 과정같기도한데

그러기엔 기름이 너무 없어서 중간에 참기름 추가했어요~!

이게 맞나 야채는 무엇 무엇 넣어야하나~ 애매해지기 시작 ㅋㅋㅋㅋ

그래도 뭐 맛있겠지 순두부는 언제나 맛있으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마구마구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바지락이 없어서 냉장고에있는 꼬막을 넣을까?

했는데~ 귀찮아서 안넣었어요 ㅋㅋ 늘 이런식이죠 ㅠㅠ

 

 

제일 중요한 메인재료! 저희 동네에 두부집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

직접 두부를 만들어요!^^ 그래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두부를 살수있습니다~

뭐 만두피나 칼국수면도요 팔고있기도하고 바로 이 순두부를 팔기도하죠~

그래서 사왔습니다! 오 사봤는데 맛이 좋아요~ 다음에도 자주 자주 사먹으려구요

역시 사는 것보다는 이렇게 만든게 진리네요!^^ 연두부같은 질감에 길쭉한 것은

저렴하긴 하지만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걸로 샀는데 나이스선택!

 

 

ㅋㅋ너무 허여멀건한가요?? 양념장도 조금 풀어서 넣고~ 양파도넣고

호박도 썰어넣고 그리고 고추도 잘게썰고 일단 국물만 완성한 상태였어요~

순두부는 오래끓이면 맛이 없어진다고해서 부모님 오실때까지 기다렸다가

오셨을때 넣어주었구요! 약간 싱거워서 새우젓 진짜 조금 넣었더니 최고최고!

제가 만들고도 맛있어서 미친듯이 감탄을 했습니당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앞으로도 자주 해먹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