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공부를 썩 좋아하는 사람은 아닌데요. 성인이 되고 
밥벌이를 하려고 보니 끊임없이 스펙업을 해야 하더라고요.

요즘은 또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생겨서 회화부터 배우고
있어요. 지금 다니는 회사가 있기 때문에 일부러 편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봤는데요. 동기가 화상영어추천을 해주더라고요.
집이나 카페, 도서관 등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요. 

사실 이런 곳은 학생들한테나 좋은 게 아닐까 싶었는데요.
커리큘럼부터 비즈니스 면접 과정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저한테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외에도 그냥 일상 대화를 나누고 싶어서
등록한 분들도 많다고 해요. 



제가 화상영어 추천을 받은 업체는 이티폰이에요.
일단 커리큘럼부터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여기는 선생님들도 일부러 명문대생만
모셔 오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우리나라로 치면 강남처럼 학구열이 높은 곳 같았어요.
그렇다 보니 기본기부터 제대로 알려주시는 게 가능했고요.
저는 특히나 목표부터가 뚜렷했기 때문에 제일 알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http://www.et-phone.co.kr

 

실제로 화상영어 추천을 받고 등록하기 전 무료로
테스트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나의 레벨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너무 쉬우면 도움이 안 되고,
그렇다고 너무 어려우면 흥미가 떨어지고는 하잖아요. 



우선 장기적인 목표로서 외국계 이직을 잡아봤는데요.
단기적으로는 발음, 어휘력, 유창성 등 하나하나
키워보고자 마음먹었어요.

화상영어 추천으로 많이 언급되는 업체답게 처음부터
장점이 많이 느껴졌어요. 선생님부터 A급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인지 처음부터 무작정 암기식으로 진행하기보다는
간단한 소개와 함께 분위기부터 풀어주시더라고요. 

저는 딱히 소심한 성격은 아닌데요.
일단 완벽한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는 강박감이 큰 편이었어요. 
강사님이랑 저랑 단둘이 대화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틀리면
스스로가 한심할 것 같더라고요.



다행인 점은 바로 이런 성격까지 파악해서 진행해 주셨다는 건데요.
아무래도 얼굴을 보면서 하는 것이다 보니 더 쉽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말투뿐만 아니라 제스쳐나 표정도
다 볼 수 있었거든요.



제가 화상영어 추천하는 이유에는 환경이나 장비가 좋다는
것도 있는데요. 다른 곳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여기는 인터넷이나
컴퓨터, 카메라 등 다 좋은 것만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교재나 다른 인터넷 주소를
띄워도 끊김이 없더라고요. 오히려 선명한 풀HD 화질로 전달됐는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실제 화상영어 수업에 들어가면 아주 간단한 것부터 잡아주세요. 
교재가 있다 보니 체계적으로 배운다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만약, 제가 불필요하거나 틀린 단어를 사용하거나 문법을
잘못 말하면 바로 짚어주셨어요.

발음뿐만 아니라 문장 구성이나 기본 지식도 실시간으로
교정해 주시는 게 참 좋더라고요. 습관 같은 경우 한 번 잘못
들이게 되면 고치는 게 더 어렵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이런 걱정이 없으니 오히려 잘 됐다고 느껴졌죠.
덕분에 제 실력도 빠르게 늘려볼 수 있었어요!



기분 탓이 아닌 게 여기는 한 달마다 본인의 레벨을
테스트하고 있었어요. 청취 이해력과 유창성, 발음, 어휘,
그리고 문법 총 다섯 개의 영역으로 평가를 해 주는데요.
평균적인 레벨과 비교해 볼 수도 있고, 나의 이전 결과와
함께 볼 수도 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건 그냥 지적만 하고 끝나는 게
아니었다는 거예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못됐다는 말을
듣기가 싫기 마련이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어떻게 하면
나아지는지 학습 팁도 함께 전달해 주니까
기분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더 자극이 되었던 것 같아요. 스스로 변화하는 걸
눈으로 보면서  보완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니 노력하게 됐거든요.

 



화상영어 추천 교재 또한 상당히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원했던 커리큘럼에 맞춰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본문 외에 퀴즈나 중요한 단어도 싹 정리되어 있어서
평소 공부하기도 좋았어요.



저는 천재 스타일은 아니라서 반복 학습하는 게 중요한데요. 
교재를 비롯하여 내가 진행했던 수업의 녹화본,
여러 학습 콘텐츠까지 바로바로 이용해 볼 수 있었어요.
핸드폰만 있으면 내 강의실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
정말 편하게 공부할 수 있더라고요.

시간을 오래 투자할 필요도 없어서 좋았는데요.
저는 주 2회, 30분씩 듣고 있었어요.
한 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점은 등록할 때 회수나 시간은
다 조절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의욕이 많은 건 좋지만, 너무 앞서나가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화상영어 추천받고 시작했다가 급하게 횟수를
줄인 친구가 있거든요. 오히려 회사에 다니는 분들의 경우
시간 내기가 어려우니까 부담스럽지 않게 조금씩 늘려나가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저도 비록 주 2회를 듣고 있기는 하지만
예습과 복습을 꼼꼼히 해서 그런지 학습 효과는 좋다고
느끼고 있거든요. 



녹화본의 좋은 점은 파일 다운도 된다는 건데요.
그동안은 운전하거나 자투리 시간에 음악을 들었다면
이제는 그냥 강사님과 대화했던 내용을 라디오처럼 듣고 있어요.
 
원어민이라 좋은 점은 자주 쓰이는 표현이나 직역하면
어색한 문장들을 바로바로 고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실생활에서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는 무료로 영작 첨삭도 해주고 있으니 저처럼 아예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분들께 좋은 곳 같아요!